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예술인 ·단체

예술인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HOME

예술인 ·단체

예술인 ·단체

울산에 거점을 둔 비모어 아트스튜디오는 "비모어는 'BE MORE (보다 이상을)'라 는 이름 그대로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는 곳이다. 지차체 및 기관의 지원을 받 지 않고, 독립적으로 자체 운영 중인 창작공간 겸 독립대안문화공간이다. 비모어는 조선 산업의 부품인 냉각기 공장으로 사용되던 곳을 재활용해 카페를 겸 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화실 겸 전시•공연 공간으로 지난 2018년 중구 성남동 문화의거리에 처음 문을 열었고, 2020년 남구 삼산동으로 옮겨와 운영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미술대학을 나오지 않더라도 전문 미술수업을 들을 수 있고, 전업 작 가를 준비하는 작가 지망생에게는 대안교육이 제시된다. 울산 지역 청년 예술가들 의 활발한 창작활동을 위해 서브컬쳐를 형성하고, 자유롭게 예술가들의 소통•교류와 문화 향유를 할 수 있는 공간을 꾸미자는 취지에 맞춰 전시, 공연 및 콜로키움 등 다양한 형태의 문화행사가 열린다. 또한 신진작가 및 청년작가들의 예술 활동을 위해 공간에서 개인전 및 기획전시를 지원한다. 2022년부터는 지역문화운동을 도모할 수 있는 자체기획과 여러 공간 및 예술가들과 협력하여 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좋아요
0
조회수
248

독립대안문화공간 비모어

김외섭무용단은 1998년에 창단되어 우리춤이 세계적인 공연상품으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펼치고 우수한 전통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전공자들로 구성되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있습니다. 우리춤 깊이 속에 역사적 자료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새롭게 창조하는 다양한 공연활동과 다음세대에 전통 문화를 전승 보급하는 교육활동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형식화된 무대를 과감히 벗어나 우리네 생활 속으로 다가가고자 하며 관객이 원하는 곳이면 높고 낮음, 밝고 어둠을 가리지 않고 달려가서 공연을 할 수 있는 김외섭무용단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김외섭무용단을 많이 사랑해 주시고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2
조회수
368

김외섭무용단

울산예총은 울산지역 문화예술장르 10개 단위지회 협의체로서 울산예총 산하 단위지회간의 가교 역할과 함께 문화예술 정보 제공 등의 예술행정 지원업무를 예총 사무처를 중심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울산 예술인들의 한해 갈무리적 성격을 담은 울산예술제를 주관하고, 울산예술 문화인들의 활동과 문화정보 제공을 위한 계간지 ‘울산예술’의 발간, 전국단위의 문화교류 행사로 ‘6대 광역시 및 제주도 문화행사 교류’, ‘지역예술문화 우수작품해외공연’, ‘예술로 누구나 하나되는 세상(예루하)’, '청소년예술제(올해의 예술가)' 사업 등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좋아요
1
조회수
331

(사)울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2020년도 울산광역시 전문예술법인단체로 지정되면서... 김진완무용단은 2007년도 시작으로 무용계의 저변확대와 무용의 즐거움을 함께 향유하며, 새로운 한국춤의 도약을 위해서 생성되었습니다. 한국의 전통무용과 신무용 그리고 창작무용까지 어우르면서 관객과의 즐거운 춤의 소통을 위하여 다양한 춤의 색깔과 지역의 문화와 계승을 위한 작품에 힘쓰고 있습니다. 2007년 출범 후 서울에서의 많은 활동과 공연을 시작으로, 2011년도 경주의 지역 무용수들과 연계하여 신라의 이야기를 그린 스토리 공연제작과 역사적 소재로 만든 작품들의 또한 많은 인상을 주었으며, 2015년~2016년도 울산에서의 활동을 시작으로 2017년도 김진완무용단으로 명칭을 세워 울산에서 지역의 대표 브랜드 “처용, 태화강에 핀 들꽃 자란, 울산의하루, 춤으로, 박세상의 붉은 눈물, 암각화”등의 울산의 대표 무용단과 컨소시엄 하여 연출&안무 작품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안무상 기술상을 수상하였고, 2018년도 평창올림픽 울산 민간단체부분에서 선정되어 초청공연을 하였이며, 지역의 고유축제인 처용문화제, 쇠부리, 고래축제등에서도 공모선정되어 개막 및 축하공연을 연이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희 무용단 춤은 드라마가 있는 작품으로 관객들에게 보다 더 많은 이해와 감동이 전해지도록 노력하며, 한편의 영화같은 무용작품으로 관객여러분들을 만날 것입니다. 앞으로도 김진완무용단의 많은 활동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2
조회수
276

김진완무용단

레이어팝업

레이어팝업 내용


잠시만 기다려주세요.